누구나 편하게 써야 카톡이지!
누구나 편하게 써야 카톡이지!
당신의 카톡이지! 시리즈

누구나 편하게 써야 카톡이지!

4월 20일이 ‘장애인의 날'인 것, 알고 계셨나요? 누구나 장벽 없이 카톡을 쓰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카카오팀이 직접 장애인 국가대표를 만나보았습니다. 사용자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당신의 카톡이지!’ 캠페인. 장애인 선수들의 생생한 카톡 꿀팁, 놓치지 마세요!

국대 선수는 톡에서도 훈련을 해
📣 국대들의 꿀팁 한 눈에 보기
  1. 저시력자도 읽기 쉬운 고대비테마
  2. 말로 보내는 음성메시지
  3. Enter키로 메시지 전송 기능

🎨 저시력자도 읽기 쉽게! 고대비테마

읽기 어렵다면 카톡 하기도 어려울 테니까. 고대비테마는 최대 21:1의 명도 대비를 적용해 저시력자들도 카톡의 다양한 기능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메시지 확인부터, 친구 검색, 그룹 대화 참여자 확인까지. 카톡의 모든 기능을 눈 편하게 사용해 보세요.

 

iOS에서는 내 설정 > 디스플레이·텍스트 크기 > 대비 증가 ON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고대비테마 앱을 내려받고, 더보기 > 설정 > 고대비테마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어요.

고대비테마를 사용하는 김희진 선수
🎤 김희진 선수의 코멘트

저 같은 경우는, 보는 게 불편함이 있다 보니까 ‘고대비테마’를 이용하는 편이에요. 눈이 피로하지 않게 보기 편안한 환경에서 카톡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 말로 톡 보내요~ 음성메시지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을 때, 목소리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타이핑 없이도 음성으로 생생하게 마음을 전달해요.

음성 메시지를 사용하는 박우철 선수
채팅방에서 +버튼을 눌러, 음성메시지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 박우철 선수의 코멘트

타자 치는 데 비장애인 분들보다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에요. 그래서 저는 음성메시지를 자주 이용해요. 방법과 수단이 다를 뿐이지 카톡을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 한 손 타자도 문제 없죠, Enter키로 메시지 전송 기능

Enter키로 메시지 전송 기능을 사용하는 임은영 선수
더보기 > 설정 > 채팅으로 들어가 Enter키로 메시지 전송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어요.
🎤 임은영 선수의 코멘트

손에 불편함이 있다 보니, 한 손으로 타자를 치고 전송하는 것이 불편했어요. 그런데 전송 버튼을 Enter키로 바꾸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그걸로 바꿔서 쓰니까 카톡 쓸만하네요!

국가대표들은 훈련할 때 어떻게 톡할까? 👀

카카오팀은 앞으로도 누구에게나 가장 쉬운 소통 플랫폼이 되기 위해 언제나 당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게요. ‘당신의 카톡이지!’ 다음 이야기도 기대해 주세요!

 

다음엔 또 누구를 찾아갈까? 👀

SNS 공유하기

이 기능이 유용한지 알려주세요!

카카오톡은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있어요.
어떤 점이 유용하거나 아쉬우셨나요? 0자 입력 / 최대 300자 더 많은 도움 받기 (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