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편하게 써야 카톡이지!
4월 20일이 ‘장애인의 날'인 것, 알고 계셨나요? 누구나 장벽 없이 카톡을 쓰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카카오팀이 직접 장애인 국가대표를 만나보았습니다. 사용자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당신의 카톡이지!’ 캠페인. 장애인 선수들의 생생한 카톡 꿀팁, 놓치지 마세요!
- 저시력자도 읽기 쉬운 고대비테마
- 말로 보내는 음성메시지
- Enter키로 메시지 전송 기능
🎨 저시력자도 읽기 쉽게! 고대비테마
읽기 어렵다면 카톡 하기도 어려울 테니까. 고대비테마는 최대 21:1의 명도 대비를 적용해 저시력자들도 카톡의 다양한 기능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메시지 확인부터, 친구 검색, 그룹 대화 참여자 확인까지. 카톡의 모든 기능을 눈 편하게 사용해 보세요.
iOS에서는 내 설정 > 디스플레이·텍스트 크기 > 대비 증가 ON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고대비테마 앱을 내려받고, 더보기 > 설정 > 고대비테마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보는 게 불편함이 있다 보니까 ‘고대비테마’를 이용하는 편이에요. 눈이 피로하지 않게 보기 편안한 환경에서 카톡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 말로 톡 보내요~ 음성메시지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을 때, 목소리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타이핑 없이도 음성으로 생생하게 마음을 전달해요.
타자 치는 데 비장애인 분들보다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에요. 그래서 저는 음성메시지를 자주 이용해요. 방법과 수단이 다를 뿐이지 카톡을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 한 손 타자도 문제 없죠, Enter키로 메시지 전송 기능
손에 불편함이 있다 보니, 한 손으로 타자를 치고 전송하는 것이 불편했어요. 그런데 전송 버튼을 Enter키로 바꾸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그걸로 바꿔서 쓰니까 카톡 쓸만하네요!
국가대표들은 훈련할 때 어떻게 톡할까? 👀
카카오팀은 앞으로도 누구에게나 가장 쉬운 소통 플랫폼이 되기 위해 언제나 당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게요. ‘당신의 카톡이지!’ 다음 이야기도 기대해 주세요!
다음엔 또 누구를 찾아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