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이지 시리즈 1

알림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카톡은 불필요한 알림을 줄이는 것도 고민하고 있어요. 그래야 더 중요한 소식을 놓치지 않을 테니까요. 대화가 늘어 나도 스트레스는 늘지 않도록, 오늘도 카톡은 노력 중입니다.

 


알림 스트레스를 줄이는 기능은 계속 업데이트 중!

- 조용한 채팅방 (실험 중인 기능)

-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보관해서 숨겨두면, 알림 없이 ‘조용한 채팅방’

자주 사용하지 않는 채팅방의 알림을 줄이거나, 읽지 않은 메시지 숫자를 보여주지 않는다면,, 바로 확인해야 한다는 부담이나 피로도가 좀 줄어들까요? 실험실에 추가된 ‘조용한 채팅방'은 이런 질문에서 시작했어요. 지금 함께 실험에 참여해 보세요.

⚠️ 카카오톡 버전 v10.3.0 이상 업데이트 후에 실험실에서 참여 설정을 켜야 사용할 수 있어요.

 

· 조용한 채팅방에 보관해 둔 채팅방은 알림이 꺼지고, 배지에도 표시되지 않아요.

· 채팅 리스트 최상단에 위치한 조용한 채팅방은 필요에 따라 숨기거나 꺼내둘 수 있어요.

눈치 보지 않고 부담 없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대화가 뜸해지고 더 이상 필요가 없는데 나가기 부담스러운 채팅방이 있지 않나요?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통해 쌓여 있던 불필요한 채팅방을 정리하고 스트레스를 줄여보세요.

 

· 더 이상 참여를 원하지 않는 대화방에서 나올 때 ‘조용히 나가기' 버튼을 선택하세요. 

· ‘OO님이 나갔습니다’ 안내 메시지 없이 퇴장할 수 있어요.

영상 진행 시간 00:00 총 영상 시간 00:00
로딩중

카톡이지 프로젝트란?

어떻게 하면 모두가 더 쉽게, 더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는 프로젝트예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잘 듣고, 끊임없이 노력해 가는 카톡을 지켜봐 주세요!


 

발행: 2023년 8월

SNS 공유하기

이 기능이 유용한지 알려주세요!

카카오톡은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있어요.
어떤 점이 유용하거나 아쉬우셨나요? 0자 입력 / 최대 300자 더 많은 도움 받기 (새창열림)